[티스토리 Tip] 애드센스 2주 승인, 승인 방법, 무한검토 해결
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Tip] 애드센스 2주 승인, 승인 방법, 무한검토 해결

반응형

 

2주는 너무 길다
에드센스 무한 검토 탈출기

 

 

애드센스-승인메일
애드센스-승인메일

 

2주 간의 기다림 끝에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애드센스 승인 후기 글을 봤지만, 실제로 2주 동안 묵묵히 1일 1포스팅을 하며 기다리는 게 힘든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염없이 기다리다가, 신청한 지 2주가 다 되어가니 무한 검토에 빠질까 봐 걱정도 되고 포스팅 의욕도 점점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폭풍 검색해서 코드를 조정해보았는데,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블로그 히스토리 및 방문 기록

블로그 개설부터 애드센스 승인까지 히스토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4/19 첫 포스팅! 
5/8 애드센스 신청 (게시글 20개) 
5/21 사이트 검토 중 코드 다시 받기 및 위치 재조정 
5/22 다음 메인글 소개 
5/24 애드센스 승인 메일 도착!


애드센스를 신청했던 날 기준 게시글은 20개, 방문수는 173이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날 기준 게시글은 32개, 방문수는 4,641입니다. 

애드센스-신청일-일간-방문수
애드센스-신청일-일간-방문수

 

애드센스-승인일-일간-방문수
애드센스-승인일-일간-방문수

 

방문수가 갑자기 4,000대로 급등한 이유는 다음 사이트의 여행 카테고리 메인에 제 블로그 글이 소개되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니, 이런 일도 있어서 좀 신기하네요.  

메인에 소개된 글은 제주여행 고등어회 포장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제주 고등어회 맛집 만선식당 포장 후기

기대 이상의 쫄깃함 고등어탕 서비쓰 모슬포항 고등어회 맛집 만선식당 주소: 모슬포항 근처 위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44 만선식당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매주 화요

ygygpjt.tistory.com

 

다음메인
다음메인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방문수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하나, 포스팅이 5개 정도 쌓여갈 무렵부터 방문수를 늘리기 위한 노력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약하게나마 네이버 지식인 답변 활동을 조금 했습니다. 덕분에 제 블로그의 일일 평균 방문수는 100 초반 정도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검색으로 인한 유입이 50% 정도이고, 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유입이 50% 정도였습니다.

 

무한 검토 해결법

 

애드센스 승인 신청한 지 2주가 거의 다 되어가도록 감감무소식이었습니다. 사이트 검토 중에 코드를 다시 받으면 무한 검토에 빠질 수 있다는 경고글이 많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주를 끝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승인 신청 13일 차에 코드를 다시 받아버렸습니다. 그리고 다시 받은 코드를 처음과는 다른 위치로 옮겨서 삽입했습니다.

HTML 코드 위치를 조정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코드 위치를 변경했다면 2-3일은 기다려 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다행히, 저는 아래 방법을 사용하고 2-3일 만에 바로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코드 위치 변경>
티스토리 스킨 편집 - HTML 편집 이동
<body id=....> 바로 뒤에 애드센스 코드 삽입

 

코드편집화면
코드편집화면

 

개인적인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1일 1포스팅 + 양질의 정보 + 글자 수 최소 1,000자 이상>

개인적으로 1일 1포스팅은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매일매일 포스팅하는 일이 처음에는 시간적인 압박이 있을 수 있으니, 포스팅 예약기능을 활용해서 미리 글을 작성해두면 편리합니다.

다만, 애드센스 신청 후 약 2주 동안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매일 포스팅하려는 것보다는 양질의 정보성 포스팅을 기획하고,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은 작성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찍은 사진 활용>

애드센스 승인 후기글을 읽다 보니 사진은 최소한 또는 3개 이하 정도로만 사용하라는 글이 많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스팅 하나 할 때마다 평균 10개 정도의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글자 수 최소 1,000자 이상과 직접 찍은 사진을 활용한 것이 '콘텐츠 부족'이라는 애드 고시 기준을 통과할 수 있었던 비결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타>

포스팅 작성 후, 마지막엔 항상 맞춤법 검사를 합니다. 
포스팅 문체는 개별 포스팅마다 제 기분에 따라 '해요' '합니다'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무한 검토 탈출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