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서울식물원 입장료, 산책로, 한강 가는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마곡 서울식물원 입장료, 산책로, 한강 가는법

반응형

국내 최초 보타닉 공원
서울 가볼만한 곳
한강 산책로 추천
서울식물원

 

날씨 화창한 날에 산책 삼아 걷기 좋고, 비 오는 날에 실내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 서울식물원에 다녀왔어요.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마곡나루 역, 양천향교역에서 도보

운영 시간: 
주제원(온실, 주제정원) : 월요일 휴무
09:30~18:00 (동절기 11-12월 17:00까지)
열린숲, 호수원, 습지원 : 연중무휴

전화: 02-2104-9716
주차: 가능

 

보타닉 공원이란? 
보타닉 공원은 식물원과 결합된 공원을 말한다. 즉, 도심 속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원과 다양한 식물을 전시한 식물원, 두 공간이 결합된 곳이다. 서울식물원은 국내 최초로 '보타닉 공원'을 표방하고 있다.

 

서울식물원 지도

서울식물원은 '열린숲'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  네 가지 구역으로 나뉩니다. 
열린숲은 식물원으로 향하는 입구이고 다양한 식물들과 놀이터 공간이 있습니다. 
주제원은 식물문화센터(온실)와 주제 정원(야외)으로 구성된 식물 전시 공간입니다. 
호수원은 호수를 따라 데크가 있어 산책하면서 습지 식물과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습지원은 서울식물원과 한강이 연결되는 곳으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데크가 있으며, 한강 산책로와 연결됩니다.  

위의 지도는 서울식물원의 주요 구역을 아주 간단하게 표시해놓은 것이고, 사실 서울식물원의 면적은 축구장 70개 크기, 여의도공원 면적의 2배 가까이 되는 매우 넓은 공간입니다. 구석구석 다 구경하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입장료 및 할인 정보

서울식물원 입장료는 어른 기준 5,000원이고, 할인 적용 시 3,500원입니다. 일반적으로 제로페이 결제를 통해 할인을 가장 많이 받으시겠죠. 제로페이 결제 할인은 21년 12월 말까지라고 합니다.

 

주제원(온실, 주제정원)은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열린숲, 호수원, 습지원은 상시 무료 개방되어 있고, 이 곳만 둘러봐도 야외 식물이나 분수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 스팟

1. 잔디 마당

열린 숲은 마곡나루 역과 가깝기 때문에, 마곡나루 역에서 오신다면 광장을 지나 열린숲을 통해 서울식물원에 들어서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 걷다 보면, 넓은 잔디마당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강 공원처럼 많은 사람들이 돗자리를 깔고, 휴식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식물원 광장

2. 송송로드 백송길

잔디마당을 지나 커다란 화분이 눈에 들어온다면, 백송길에 도착한 것입니다. 대형화분에 담긴 백송들이 길 한가운데를 따라 쭉 늘어서 있고, 이 곳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곰 가족

열린숲 안에 놀이터 공간으로 가면 잔디로 만들어진 곰 가족이 있습니다. 배가 많이 나온 아빠곰과 엄마곰, 애기곰까지. 놀이터 근처에 있어서,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시간 보내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편의점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야외 테이블도 있지만, 코로나 때문에 당분간은 이용하지 못할 듯합니다.

 

서울식물원에서 한강 가는 법

서울식물원의 호수를 따라 걷다 보면, 작은 굴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굴다리를 통과하면 한강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한강과 연결되어 있어서, 한강 산책하다가 식물원 방문하기에도 편할 것 같습니다.

습지원을 따라 산책할 수 있도록 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습지원은 자연천 상태로 보존이 잘 되어 있어, 산책하면서 다양한 생태 경관을 관찰하기에 좋습니다. 새 관찰대도 있고, 망원경으로 새를 관찰하러 나온 가족들도 눈에 띕니다. 

갈림길이 나와도, 어느 길로 가든지 한강 조망 데크로 연결됩니다. 

 

한강조망 데크 위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왼쪽에는 방화대교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마곡대교가 보이네요. 

한강조망 데크에서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해서 아래 한강변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주말에 자주 다니면서 운동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